기자명 임석규 기자
  • 입력 2019.10.15 17:25
영양군은 15일 군청 대회실에서 군의원, 농협 및 농업관련단체장, 영양군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양군의 새로운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영양군 美듬직'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제공=영양군)
영양군이 15일 군청 대회실에서 군의원, 농협 및 농업관련단체장, 영양군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양군의 새로운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영양군 美듬직'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영양군)

[뉴스웍스=임석규 기자] 영양군은 15일 군청 대회실에서 군의원, 농협 및 농업관련단체장, 영양군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양군의 새로운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영양군 美듬직'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영양군은 새로운 브랜드 개발로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통한 농가 소득증대 도모를 위해 영양군의 새로운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영양군 美듬직'을 개발했다.

네이밍은 군청 홈페이지 등을 통한 제안과 미술 관련 대학교수 및 중고등학교 교사 등으로 구성된 추진위원회 자문과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등을 통해 최종적으로 '영양군 美듬직'을 선정했고, 현재 특허청에 출원 완료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영양군에서 사용되고 있는 경쟁력 약한 농산물 브랜드는 통합하고,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통하여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영양군은 영양군 농산물 공동브랜드 관리조례를 제정할 계획이며, 농업 관련 단체 및 농업인 등과 적극 협력해 영양군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영양군 美듬직'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