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10.17 17:58

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 보장하는 경북 직업 교육

2019 경북교육청 취업지원관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취업지원관 역량강화 연수가 열리고 있다. (사진제공=경북교육청)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경북교육청은 17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도내 직업계고 취업지원관 100여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고졸취업 활성화 방안과 직업계고 현장실습 보완 방안에 따른 학생안전, 취업지원관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열렸다.

취업지원관은 올해 교육부 고졸취업정책 활성화 방안에 따라 모든 직업계고등학교에 1~2명씩 배치되어 우수 취업처 발굴로 안정적인 산학연계를 통해 고졸 취업률 향상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연수는 한국직업개발원 박성욱 대표의 '고졸취업이 답이다'와 (주)리드교육컨설팅 김윤해 대표의 '나의 브랜드가 경쟁력이다'의 특강, 조직 활성화를 위한 팀빌딩, 울진 한국원자력 마이스트고와 경북교육청 취업지원센터의 취업지원관 우수사례 발표와 질의 응답으로 진행됐다.

특히 팀빌딩은 금오산 일대 산책과 힐링 타임으로 취업지원관 상호 소통과 공유의 알찬 시간을 가졌으며 하반기 취업률 향상를 위한 전략 방안을 수립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모든 직업계고에 취업지원관 배치를 통해 양질의 취업처 발굴 확대로 학생들에게 취업선택의 기회가 확대됐고 이번 연수를 통해 취업지원관들의 업무 전문성 역량강화로 취업률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경북교육청은 기대했다.

신동식 창의인재과장은 “양질의 취업처 발굴에 더욱 노력해서 취업으로 보다 나은 내일을 보장할 수 있는 행복한 경북 직업교육이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