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10.18 09:34
(이미지제공=네오위즈)
(이미지제공=네오위즈)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네오위즈가 온라인 1인칭 슈팅(FPS) 게임 '아바(A.V.A)'의 지식재산권(IP)을 인수했다.

개발사인 레드덕에 지난 7월 19일 파산선고가 내려졌고, 파산 절차 진행 과정에서 법원을 통해 네오위즈가 IP에 대한 권리를 최종적으로 획득했다.

아바는 그간 레드덕의 경영악화로 서비스 종료에 대한 우려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네오위즈는 안정적인 서비스 유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계약 연장 합의를 통해 서비스를 이어나가는 한편, 서비스 개발을 위해 핵심 개발자를 네오위즈로 합류시키는 등의 노력을 진행했다.

네오위즈는 아바 IP 확보로 게임 이용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시스템 개선, 신규 콘텐츠 개발 등 게임을 재정비해 새롭게 서비스한다는 방침이다. 

아바가 네오위즈 게임으로 편입된 만큼 재도약을 위해 전 세계 이용자 대상의 글로벌 서비스도 진행한다.

김인권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 대표는 "아바 IP 획득은 이용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해 내린 결정"이라며 "네오위즈의 아바로 다시 시작해 나가고자 한다.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아바는 2007년 7월 첫 서비스를 시작, 12년간 서비스되며 장수 FPS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실적인 그래픽과 뛰어난 연출력을 인정받으며 2007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캐릭터상, 최우수 그래픽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한국과 일본에서 서비스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