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19.10.18 17:01

SK하이닉스 워싱턴 D.C. INTRA 조직 업무와도 연계…"도움 되는 행보"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둘째 딸인 최민정 씨. (사진출처=YTN 뉴스 캡처)
최민정 씨. (사진출처=YTN 뉴스 캡처)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차녀 최민정 씨가 미국의 대표적 싱크탱크 중 하나인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에서 연구원으로 활동한다.

18일 재계에 따르면 최민정 씨는 이달부터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에서 방문 연구원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그는 지난 8월 SK하이닉스에 입사해 워싱턴 D.C.에 사무소가 있는 INTRA에서 SK하이닉스의 국제 통상과 정책 대응 업무를 맡은 바 있다.

최민정 씨는 중국 베이징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하며 글로벌 자본시장과 인수합병, 투자분석 등을 공부했다. 대학 졸업 후에는 해군에 자원입대해 청해부대와 서해2함대에서 근무했고 이후 중국 투자회사에서 일했다. 이러한 경력을 살려 글로벌 비즈니스가 많은 SK하이닉스에서 국제 경영 이슈 및 통상, 규제 정책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SK그룹 관계자는 "최민정 씨의 이번 CSIS 연구원 활동은 본업과도 연계됐다"라며 "소속된 SK하이닉스에도 도움이 되는 행보"라고 말했다.

CSIS는 미국 워싱턴 D.C.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국제 전략적인 이슈를 연구하는 싱크탱크다. 국제안보, 정치, 경제 및 경영에 관한 정책을 초당적인 입장에서 시의적절하게 건의하는 것으로 이름이 높으며, 학계보다는 정책결정에 직접 참여했던 정부인사들이 상당수 소속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