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9.10.21 09:51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보험정보 공유플랫폼 ‘보험스쿨’이 사이트 리뉴얼 및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보험영업은 실물영업과 달리 개인 미래에 대한 보장과 설계, 각종 의료관련 정보와 소식 등 신경 쓸 일이 많은 직종이다. 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정보의 습득과 그 양이 중요할 수 밖에 없다. 이러한 가운데, 보험인들이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 보험스쿨이 새로운 단장으로 리뉴얼 오픈해 눈길을 끌고 있다.

보험스쿨은 보험업을 준비 중이거나 보험설계자로 활동하는 보험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커뮤니티로, 영업스킬이나 DB를 공유하는 등 일종의 보험인들의 정보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리뉴얼된 보험스쿨 사이트에서는 직접적 영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영업지원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는데, 우선 온라인 보험영업을 위한 기본인 홈페이지형 블로그 제작을 지원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홈페이지형 블로그는 보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보험DB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필수요소가 되고 있는 상태다.

또 보장분석까지 동의한 전환율이 매우 높은 재무설계DB 구매도 가능하다. 우수 DB를 보유하고 있어 이전부터 보험스쿨을 찾는 보험 영업인들에게 호응을 얻은 요소이기도 하다. 여섯 가지 다양한 유전자업체들에 대한 비교분석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 보험영업 시 빠질 수 없는 부분이 판촉물인데, 보험스쿨을 통해 인기 있는 판촉물만 선별해 구매할 수도 있도록 했다.

보험스쿨은 이와 함께 원하는 보험회사로 이직 및 취업을 돕는 리쿠르팅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서비스는 보험인들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보험회사의 정보까지 얻을 수 있어 이직 혹은 취업 시 유리하다.

전반적으로 보험스쿨은 보험 영업인들이라면 이용 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종합 보험영업 포털사이트를 지향하고 있어 금번 리뉴얼 시 이런 부분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보험스쿨은 리뉴얼을 기념해 랭크 TOP 10 상금이벤트도 시작했다. 이벤트의 주요 내용은 보험스쿨 가입 후 왕성한 활동을 통해 오는 11월 31일까지 보험스쿨 랭크 TOP 10 안에 들 경우 추첨을 통해 현금 50만원을 증정한다는 것으로, 보험업계 종사자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보험스쿨 관계자는 “보험인들에게 정보는 영업 시 강력한 무기가 되기 때문에 보험인들이 함께 뭉쳐 정보를 나누고, 양질의 서비스 혜택을 받는다면 좀 더 수월한 영업이 가능할 것이라 이에 착안해 보험스쿨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는 결국 보험고객에게도 설계사의 보다 정확하고 확실한 재무설계, 보험설계 서비스가 가능해지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보험스쿨의 서비스 및 이벤트 내용 확인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