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19.10.21 11:45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서 열린 보건복지부 종합 국정감사에 참여한 자유한국당 김순례 의원. (사진=전다윗 기자)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서 열린 보건복지부 종합 국정감사에 참여한 자유한국당 김순례 의원. (사진=전다윗 기자)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대한한의사협회가 청와대 유착 관련 의혹을 국정감사에 제보한 내부자 색출에 나섰다는 주장이 나왔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자유한국당 김순례 의원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서 열린 보건복지부 종합 국정감사에 나와 "대한한의사협회가 지난 4일 복지부 국감에서 공개된 '첩약 급여화' 관련 로비 의혹 녹취록의 내부 유출자를 찾는 데 혈안이 됐다"며 "누구든지 공익신고를 이유로 불이익을 받아서는 안 된다. 보건복지부는 한의협에 엄중한 경고와 책임 있는 조치를 해달라"고 피력했다.

앞서 지난 4일 복지부 국감에서 김 의원은 최혁용 한의협 회장이 인천지부 회원들에게 "한의협이 문재인 케어를 지지하는 대신 첩약 급여화를 해주기로 했다"고 말한 녹취록과 한의협 임원이 관련 사항을 언급한 녹취록을 공개했다.  

김 의원은 "제보에 따르면 현재 한의협은 실제 자료가 있는 한의협 내부사이트에서 이를 다운로드받은 17명을 색출했다"며 "이 중 누가 제보자인지 한 사람씩 추궁하는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공익신고자보호법 위반이자, 국회 국정감사 기능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라며 "이를 좌시하면 향후 어떤 제보자가 국회를 믿고 제보할까 의문"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한의협에 대한 엄중한 경고와 책임 있는 조치를 요구하는 김 의원의 질의에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한의협이 보건복지부 관련 단체는 맞으나, 내부회의나 공익제보 보호는 국가권익위원회의 소관"이라면서도 "하지만 해당 사안을 검토해 조치할 수 있는 부분은 조치하겠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