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임성호 기자
  • 입력 2019.10.22 16:37

강연 주제는 '아이의 자존감 키우는 공감 대화법' 

「아이 자존감을 키우는 공감 대화법」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
경산사립유치원연합회 관계자가 시립박물관 대강당에서 「아이 자존감을 키우는 공감 대화법」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

[뉴스웍스=임성호 기자] 경산사립유치원연합회는 22일 시립박물관 대강당에서 유치원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경산시 사립유치원연합 부모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최근 맞벌이 가구가 증가하면서 자녀와의 소통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부모님이 늘어남에 따라, 자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의사소통, 갈등 해결 등 방안을 알려주고자 마련했다.

'아이 자존감을 키우는 공감 대화법'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자녀와의 대화 단절에 따른 고민을 가졌거나, 원활히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자 하는 학부모님들이 참석했으며, 별도로 마련한 질의 ‧답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알찬 교육 프로그램 구성과 내용에 참석자 대부분이 만족감을 나타내며 행사가 매년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경산사립유치원연합회 신용주 회장은 “자녀와 소통을 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올바른 교육을 하고 싶은 부모님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부모님과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올바르게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행사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영조 경산시장은 “학부모님들께서 오늘 강연을 통해 자녀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 방법을 배워 가시길 바란다.”라며 “학부모님들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수요자 중심의 교육사업 및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