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0.23 12:07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쿠캣은 편의점 GS25와 신제품 개발을 위한 협력을 진행, 첫 공동기획 상품으로 ‘쿠캣김치삼겹꽃찜’을 출시했다.

쿠캣은 독자 운영 중인 70여 개 푸드 콘텐츠 채널에서 구독자 반응이 높았던 레시피 콘텐츠를 제품화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선보이고자 GS25와 손잡았다. 

첫 공동기획 상품인 쿠캣김치삼겹꽃찜은 지난 2016년 8월 글로벌 레시피 동영상 채널 '쿠캣' 등을 통해 전 세계 3000만 구독자에게 소개돼 4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김치삼겹꽃찜’ 레시피를 토대로 개발됐다. 

김치에 삼겹살을 둘둘 말아 꽃 모양을 연출한 김치찜 제품으로, 꽃찜 위에 청양고추를 토핑해 입맛에 따라 맵기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맛과 비주얼을 모두 사로잡은 간편식 메뉴로, 밥 반찬과 술 안주를 찾는 혼밥족, 혼술족에게 안성맞춤이다.

1~2용 가구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제품답게 1개당 4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성비를 자랑한다. 

전자레인지로 2분30초~3분만 조리하면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쿠캣의 푸드 콘텐츠 채널과 GS25의 SNS에서는 제품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꿀팁을 확인할 수 있다. 구매는 전국 GS25 점포에서만 가능하다.

쿠캣김치삼겹꽃찜은 지난 3일 출시와 동시에 GS25의 요리·반찬 카테고리 매출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문주 쿠캣 대표는 “3000만 명이 넘는 푸드 콘텐츠 채널 구독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특별한 맛과 간편함을 추구하는 2030세대를 만족시킬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앞으로도 GS25와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