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10.23 15:02

지하 4층~지상 14층, 8개 동, 전용 59~84㎡ 총 623세대…382세대 일반분양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 투시도. (사진제공=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 투시도. (사진제공=현대건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현대건설은 오는 11월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제2주택재건축정비사업(홍은동 338-5번지)을 통해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를 분양한다고 23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는 지하 4층~지상 14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23세대(임대포함)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382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일반분양 전용면적 세대 수는 △59㎡A 163세대 △59㎡B 23세대 △72㎡A 30세대 △72㎡B 147세대 △84㎡ 19세대다.

이 단지는 뒤편으로 백련산이 자리잡고 있으며 백련산 산책로 인접하여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불광천과 안산도시자연공원 등도 주변에 위치해 사시사철 자연과 함께하는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으로 사립명문 명지초, 충암초 및 홍연초를 비롯 명지중·고, 충암중·고 등 서대문 명문학군이 조성돼 있으며,  학교 주변으로 학원들도 밀집해 있다.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지하철 6호선 새절역과 증산역이 인접하며, 내부순환도로와 가좌로, 통일로 등의 도로 접근성도 좋다. 서울시립 은평병원과 연세세브란스 병원도가깝다. 단지에서 반경 1km 안팎에 대림시장과 이마트(은평점) 등 쇼핑시설이 있다.

반경 3km 내에 상암DMC(디지털미디어시티)가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및 차량 등을 이용해 쉽게 상암동 업무지구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 단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버스 노선이 구성돼 있어 홍대입구, 신촌, 마포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는 59㎡, 72㎡, 84㎡ 타입 구성으로 전 세대 선호도 높은 전용 84㎡이하의 중·소형 평면으로 조성된다.

세대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평면, 가구 선택제(유상) 등을 제공해 세대 구성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일부 세대 주방 측면에는 오픈장을 추가해 협소한 주방공간의 단점을 보완하며, 추가적으로 소셜키친(다이닝존 평면옵션), 수납&학습공간 강화형 등 기본 구조를 활용한 차별화된 맞춤옵션도 제공한다.

특히 전용 72㎡A와 전용 84㎡ 평면에는 드레스룸 공간이 2개 씩 조성돼 수납공간이 풍부하며, 타입 별 주방 하부장 높이 선택, 김치냉장고장 선택 옵션 등 서대문구의 앞서가는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에 걸맞는 맞춤 주거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는 힐스테이트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이 적용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보이스홈(유상옵션) 서비스와 연동, 음성인식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HEPA필터 바닥열 교환 환기시스템과 주방 렌지후드를 작동하면 환기 장비와 연동돼 주방의 오염된 공기를 저감해주는 하부 급기 시스템, 드레스룸 난방 및 배기, 음식물 탈수기 등의 시스템과 함께 천장 카세트형 시스템 에어컨에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된 유상옵션을 제공, 실내 미세먼지를 저감시킬 수 있어 쾌적함을 가득채운 진정한 친환경 안심 단지를 구성한다.

이와 함께 현관 안심카메라, 200만 화소 CCTV, Push-Pull 디지털도어록, 지하주차장 지능형 조명제어시스템(통로구역),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스마트폰 자동 주차 위치 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스마트폰 키 시스템 등이 설치돼 입주고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커뮤니티센터는 1층부터 4층까지 구성되며, 1층에는 어린이 놀이터, 클럽하우스, 어린이집, 맘스카페 등이 들어선다. 2층에는 GX룸과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이 3층에는 독서실과 스터디룸 등의 공간이 마련된다. 4층에는 게스트룸 3개소, 골든라운지 등의 조성이 계획돼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는 백련산을 품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바탕으로 친환경 시스템, 조경시설을 적용한 서울 대표 힐링주거지로써 DMC, 광화문, 시청 등 중심업무지구로 이동이 편리한 지리적 장점을 갖고 있다"며 "힐스테이트만의 특화설계 적용과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더해져 서북부 주거문화를 이끄는 리딩 아파트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 분양홍보관은 서울 은평구 가좌로 233, 2층에서 오는 15일부터 11월 3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2641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11월 중에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