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10.24 12:27
(이미지제공=안동시)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안동시는 안동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함께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웅부공원에서 ‘가족 친화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맞벌이 가족과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가구 등 지역의 가족을 대상으로 근로자의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의 의미 확산과 일·가정생활의 양립을 통한 가족 친화적 문화조성을 위해 열린다.

이번 가족 친화 박람회에서는 가족 친화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 제공과 솜사탕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체험, 비눗방울 체험, 미니화분 만들기, 스칸디아모스 만들기, 스마트폰 거치대 체험 등 다채로운 가족 단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일·가정 양립 확대를 위한 아이돌봄 지원사업 정보 제공과 공동체 돌봄 인식 확산을 위한 공동육아 나눔터 안내도 함께 진행한다.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경북북부지부, 푸른햇살 영농조합법인, 한국정리수납협회 등 지역의 기관·단체가 참여해 홍보 및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가족 친화 인식 확대에 함께할 예정이다.

심정규 안동시 여성가족과장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 문화 확산을 위해 안동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함께 ‘가족 친화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며, 임직원과 근로자 대상 교육과 근로자 가족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관심 있는 기업과 단체는 안동시건강가정지원센터(054-900-6002)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