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10.24 14:14
연구원은 지역학생 진로탐색 제공 및 진로상담을 위해 2019안동진로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연구원)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2019안동진로박람회에서 학생들에게 진로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연구원)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지역학생 진로탐색 제공 및 진로상담을 위해 안동탈춤공원에서 지난 22일~23일 양일간 개최된 2019안동진로박람회에 참가했다.

안동진로박람회는 경북도안동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안동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진로탐색기에 있는 학생들의 진로선택과 진로설계를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연구원은 GMP공정·식품가공 분야 및 연구개발 분야 진로상담을 실시했으며 진로와 연계해 대학학과 선택과 졸업 후 취업분야 등 실제 현장에 맞는 생생한 정보제공으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아울러 학생들의 참여도 및 호기심을 유발하기 위한 포토존 설치, 현미경을 활용한 미생물관찰 체험을 제공했으며 연구원에서 개발·생산되는 기업상품과 연구원 홍보기념품 제공으로 기관 및 지원기업 홍보활동도 병행했다.

이택관 연구원장은 “연구원은 올해 초 안동교육지원청과 자유학기제를 위한 MOU 체결 및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인증기관에 선정되는 등 지역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향후 우리나라와 경북도를 이끌어갈 바이오산업 우수인재 확보 및 사회적 가치 실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