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19.10.24 18:44
<b>하남시</b>청 전경(사진제공=<b>하남시</b>)
하남시청 전경(사진제공=하남시)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하남시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변경 공고한다고 24일 밝혔다.

질소산화물의 배출이 적고 에너지 효율이 높아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저녹스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은 ‘2019년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지원 보조금 업무처리지침’에 따라 신규설치 및 가스 공급 규정상 가정용 세대도 보조금을 지원한다.

가정용 일반보일러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1대당 자부담을 제외한 20만원을 700대 분량으로 저녹스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오는 28일부터 12월 20일 까지 선착순으로 물량 소진까지 계속 진행된다고 변경공고 했다.

개정된 지원 사업의 신청자격은 하남시 관내 주택소유주가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경우 세입자도 신청 할 수 있으며 신청자가 위임하는 공통주택 관리사무소, 설비업체 등에서 일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중앙난방을 개별난방으로 전환하는 공동주택 또는 둘 이상의 다가구·다세대 주택 등의 경우, 주택소유주 및 세입자들의 위임을 받은 대표자 1인이 일괄적으로 보조금 지급 등의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하남시청 홈페이지 공고에서 ‘저녹스 보일러 보조금 지급 요청서’를 출력 작성 후 설비업체를 통해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고 구비서류를 지참 하남시청 환경정책과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