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0.24 23:21
제3회 글로벌녹색성장주간(Global Green Growth Week 2019, GGGW2019) 행사에 참석한 유타대 도시계획학과 학생들 모습
유타대 도시계획학과 학생들이 제3회 글로벌녹색성장주간 행사에 참석했다. (사진제공=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도시계획학 학생들이 국제기구인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에서 주최한 제3회 글로벌녹색성장주간 행사기간 동안 글로벌 스마트시티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송도 국제도시 신재생에너지 환경을 분석하여 컨퍼런스에 참석한 국제인사 및 환경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설명했다. 

지난 21일부터 닷새간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 된 이번 행사는 '재생에너지 잠재력 개발'을 주제로 지속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에 대한 리더십 및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혁신 및 전략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한 국제 컨퍼런스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도시계획학 학생들은 지난 한달 동안 리줄 아산 교수 지도로 인천 송도국제도시 상·하수 관리, 신재생에너지 활용, 스마트시티 요소 등 송도의 지리적 장점을 분석한 내용을 인포그래픽으로 제작하였다.

행사에서는 프랭크 라이스베르만 GGGI 사무총장은 유타대 도시계획과 현은지(20) 학생에게 SDDs 6번 과제인 '깨끗한 물'을 위한 미션을 전달하면서 참가한 학생들에게 SDGs 달성을 위한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을 당부했다. 

컨퍼런스에서는 미래세대를 대표하여 유타대 도시계획학 고효정 (21) 학생이 100여명의 국제인사들 앞에서 '유엔지속개발목표(SDGs) 달성을 위한 청년들의 역할'에 대해서 발표하였다. 고효정 학생은 연설에서 “우리는 깨끗한 공기, 물 그리고 대지 등 깨끗한 자연환경을 다음 세대에게도 물려줘야 할 고귀한 의무가 있다”며 세계가 친환경 에너지 발전에 관한 관심과 역할을 강조했다.

리줄 아산 도시계획과 교수는 “이 컨퍼런스는 신재생에너지에 관한 새로운 연구 분야를 배울 기회는 물론 학생들에게 세계 환경 전문가와의 네트워크를 넓힐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