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0.29 12:24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지난 7월에 이어 10월에 한국은행의 추가 기준금리 결정이 다가온 가운데 추가 인하 압박 수위가 높아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10월 16일 열리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이하 금통위) 통화정책방향 회의에서 현 1.50% 수준의 기준금리가 추가 하향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음 달 한 차례 더 인하될 경우 2년 만에 다시 역대 최저 수준으로 기준금리가 떨어지게 된다.

지난 7월 유럽중앙은행은 통화정책회의에서 기준금리를 현행 0%로 유지하고 예금금리와 한계대출금리도 각각 -0.4%와 0.25%로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도 시중은행의 1개월 만기 초단기 정기예금 금리가 마침내 0%대 진입하면서 예금금리 0%대가 현실화됐다. 이에 많은 금융 전문가들은 앞으로 한국은행이 기준금리 인하에 나설 가능성이 커지면서 수신금리 전반에 걸쳐 0% 대 금리가 확산될 것으로 전망한다. 

한편, 전남 여수시 덕충동 2037-2, 3번지 일대에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인 ‘엑스포스퀘어’가 분양 중이다. 

여수의 첫 관문인 엑스포타운 내 상가인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는 연면적 19,385.53㎡, 지하 4층~지상 8층 규모로 성공적 분양중인 245실 오피스텔을 고정 배후수요로 한 단지 내 상가 41호가 공급된다. 단지 내 상가는 지하 1층과 지상 1층 두개 층에 공급되는데 전용 16.52㎡(구 5평)부터 43㎡(13평)까지 투자자와 실수요자에게 실용적인 규모로 3.3㎡당 분양가도 상당히 저렴하게 책정이 되었다. 권장업종으로는 지상 1층 커피전문점, 약국, 편의점, 베이커리, 중개업소, 미용실, 통신대리점, 프랜차이즈 업종 등이며 지하 1층 전문음식점, 병의원, 키즈카페, 피시방 등이다. 지상 1층 29호, 지하 1층 12호 총 41호 독점 상권 단지 내 상가로 지하 1층도 일부 영역에서는 실질적인 지상 1층과 동일한 개념으로 이해하면 된다. 선호도도 높은 지상 1층 그리고 지하층은 수변 공원을 끼고 있어 집객효과가 우수하며 8m 층고의 높은 개방감(일부 호실에 한함)도 돋보인다. 245실 오피스텔의 고정수요는 물론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했다. 배후수요로 엑스포타운 내 약 2,500여 세대와 주말 성수기엔 여행객 등 관광수요와 주중 비수기엔 엑스포타운 단지수요 등으로 엑스포스퀘어 상가의 주 7일 상권 형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엑스포 타운 마지막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로 여수의 강남으로 불리며 인기 주거지역인 엑스포타운과 엑스포광장 1분 거리와도 근접해 있다. 또한 여수의 관문인 KTX 엑스포역과 도보 5분거리 역세권이며 외국인관광객이 몰리는 여수 신북항 크루즈항 5분 거리에 인접해 있으며 여수엑스포 세계박람회장 개발 최대 수혜지로 꼽히며 미래가치가 높다. 여수엑스포 세계박람회장으로 이어지는 엑스포 브릿지 연계로 접근성 또한 높으며 여수공항, 남해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에 접근하기 용이하고 여수신항, 엑스포여객터미널, 연안여객터미널과도 가깝게 위치한다. 사업지 주변으로는 할인마트, 보건소, 주민센터, 여수전남병원 등 편의시설과 수변공원 산책로가 있어 보다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