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10.29 16:42
이인선 청장이 외국인투자기업(5개사) 대표를 초청해 입주기업 발전과 경자구역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자청)
이인선(오른쪽)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이 외국인투자기업(5개사) 대표를 초청해 입주기업 발전과 경자구역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자청)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인선 청장)은 29일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에 입주한 외국인투자기업(5개사) 대표를 초청하여, 입주기업 발전과 경자구역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외투업체 대표 및 이인선 청장과 장상길 영천부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애로사항 및 불합리한 제도개선 건의 등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현재 영천의 경제자유구역에 입주한 9개 외투기업의 매출규모는 총 1,776억원으로 776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각 업체별로 선진 기술을 접목하여 관련 산업의 전후방 연관효과 도모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버팀목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경자청는 2018년 3월 조직개편 단행 후 투자유치와 입주기업 지원을 병행해 추진 중이다. 기업 지원을 위해 지난 5월 스마트팩토리 설명회 및 간담회를 ㈜금창에서 개최한 바 있으며, 오는 12월에 중국 상해 자동차부품 전시회 참가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는 주 52시간제 근무제 시행, 지구내 복지시설 부족, 지구 접근성 문제, 인센티브 부족 등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돼 경자청는 건의· 애로사항 및 제도개선 등에 대해서 단기와 중장기 과제로 구분하여, 관계기관 협조 및 건의를 통해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이인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우리나라의 법, 규범, 절차에 익숙하지 않은 외투기업은 유치 뿐만 아니라 사후관리가 중요하므로, 애로사항 해결 등 외투기업 후속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