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19.10.29 16:50
청년 크리에이터 모집 포스터(자료제공=용인시)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용인시는 유튜브 기획·제작에 참여할 ‘용인시 청년 크리에이터’ 지망생 20명을 오는 11월 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대상은 지난 10월 18일 기준 용인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관내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11월8일, 15일, 29일과 12월 20일 교육에 참가할 수 있는 사람이다.

시는 용인시 청년 크리에이터로 선발된 청년에게 총 4회의 유튜브 콘텐츠 기획‧제작 실무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에선 유명 유튜버 편집자와 유튜브 제작 전문가 등이 나와 직접 유튜브 콘텐츠 제작 기술 및 채널 운영 팁을 전해줄 예정이다.

청년들은 실무 교육을 통해 제작 역량을 키운 뒤 ‘청년정책’을 주제로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는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시는 미션 결과에 대해 ‘조회 수와 좋아요 수’, 내부심사 결과 등을 합산해 우수 청년 크리에이터 7명을 선정해 최종 수료식 때 포상할 계획이다.

별도로 청년 크리에이터에게 유튜브 콘텐츠 제작 지원금을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하고 최종 수료 시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청은 용인시청 홈페이지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용인시 청년담당관 청년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