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1.01 10:13
대한민국 쓱데이·쓱 국민용돈 100억 (사진=홈페이지 캡처)
대한민국 쓱데이·쓱 국민용돈 100억 (사진=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대한민국 쓱데이' 관련 토스 행운퀴즈·깜짝퀴즈가 등장했다.

1일 토스 측은 "대한민국 쓱데이에 이마트 주요 행사 상품들은 ○○년 전 전단가격보다도 싸다고 하는데요. ○○안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라고 물었다. 정답은 '10'이다.

"쓱데이를 맞이한 쓱다섬의 역대급 트리플 구매 혜택은 총 ○○○억원의 국민용돈, 최대 ☆☆% 쿠폰 할인, 카드 △△% 청구 할인이다. ○○○+☆☆+△△는 얼마일까요?"의 정답은 '130'이다.

"대한민국 쓲데이에 50종 캐릭터의 총 출동 캐릭터 퍼레이드와 초대형 럭셔리 요트 로드쇼, 미술작품과 인기 가전제품/완구 경매 득템 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의 정답은 '스타필드'이다.

"총 2억원의 경품이 결려있는 신세계 일주 □□□□ 스탬프 미션은 SSGPAY에서 응모할 수 있다"의 정답은 '패스포트'이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 방문하면 최고 몇%의 추가 사은 혜택이 있는가?"의 정답은 '10'이다.

"대한민국 쓱데이 검색 후 '11월 2일, 대한민국 쓱데이' 배너를 클릭 해보세요"라고 힌트를 줬다.

행운 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춘 사람들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행운 상자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한편, 대한민국쓱데이에서는 유명 와인부터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쓱머니, 게이밍 마우스 등을 받을 수 있는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균일가로 럭키박스를 구매하면 구매가의 최대 20배가 넘는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쓱페이는 2일까지 애플리케이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럭키박스 이벤트에 참여하면 100원부터 3만원까지 SSG머니를 랜덤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지급받은 SSG머니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