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11.01 11:11
이재용 부회장이 삼성전자 천안사업장을 방문해 임직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삼성전자 천안사업장을 방문해 임직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미래 세대에 물려줄 100년 기업이 되자"라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삼성전자는 1일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김기남 대표이사 부회장, 김현석 대표이사 사장, 고동진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 부회장은 창립 50주년 기념 영상을 통해 지난 50년 동안 땀 흘려 헌신한 임직원들의 노력을 격려했다. 

이 부회장은 "지금까지 50년은 여러분 모두의 헌신과 노력으로 가능했다. 앞으로 50년, 마음껏 꿈꾸고 상상하자"라며 "50년 뒤 삼성전자의 미래는 임직원들이 꿈꾸고 도전하는 만큼 그 가능성이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기술로 더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만들자"라고 말한 이 부회장은 앞으로 기술혁신은 개인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우리 사회와 인류의 미래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부회장은 "같이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것이 세계 최고를 향한 길"이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당부했다.

창립 50주년 창립기념식에 참석한 경영진과 임직원들은 지난 반세기 동안 삼성전자가 이룩한 성과를 기념하고, 초일류 100년 기업의 역사를 쓰기 위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다짐했다.

김기남 부회장은 창립기념사에서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 가지 실천사항을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김 부회장은 "미래는 상상할 수 없는 변화의 물결이 몰려올 것이므로 끊임없는 학습과 과감한 도전, 혁신으로 초일류 기술 중심 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나가자"라고 말했다.

김 부회장은 "다각적인 채널과 네트워크를 통해 업계 생태계를 이해하고, 진화하는 시장과 잠재된 니즈를 발굴해 철저히 고객을 지향하는 기업으로 변화하자"라며 "임직원들은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소통하며 회사의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해 상생과 나눔을 실천하자"라고 주문했다.

삼성전자 경영진과 임직원은 지난 50년간 회사가 꾸준히 성장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도록 응원을 아끼지 않은 우리 사회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창립 50주년 기념 봉사활동에는 548개의 임직원 봉사팀을 포함해 전국 7만여명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김기남 대표이사 부회장, 김현석·고동진 대표이사 사장을 포함한 주요 경영진도 함께한다.

삼성전자 임직원은 이번 봉사 기간 청소년 교육 관련 봉사활동과 헌혈 및 기부금 모금 캠페인 등을 실시하는 한편, 지역 사회에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곳도 직접 찾는다.

이번 봉사활동은 창립기념일을 앞둔 지난달 14일부터 시작해 이달 16일까지 한 달 동안 전국 사업장에서 진행된다.

이 부회장은 "삼성의 새로운 사회공헌 비전인 '함께가요 미래로! 인에이블링 피플'을 다 함께 실천해 가자"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