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1.04 16:01
시몬스 난연 매트리스 (사진=시몬스 유튜브 캡처)
시몬스 난연 매트리스 (사진=시몬스 유튜브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시몬스 난연 매트리스' 관련 토스 행운퀴즈 이벤트 새로운 문제가 출제됐다.

4일 토스 측은 "난연 매트리스가 아닌 일반 매트리스는 침실 내 화재를 대형화재로 키울 수 있는 불쏘시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번 불이 붙으면 빠르게 연소하며 인체에 매우 해로운 유독가스를 배출해 실내 전체가 폭발적으로 불꽃에 휩싸이는 □□□ □□를 일으켜 치명적인 인명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라고 물었다. 정답은 '플래시 오버'이다.

"난연 매트리스가 아닌 일반 매트리스는 침실 내 화재를 대형화재로 키울 수 있는 □□□□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번 불이 붙으면 빠르게 연소하며 인체에 매우 해로운 유독가스를 배출해 실내 전체가 폭발적으로 불꽃에 휩싸이는 플래시 오버를 일으켜 치명적인 인명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라고 물었다. 정답은 '불쏘시개'이다.

"한국 시몬스는 국내□□ 생산시스템에서 생산하는 일반 가정용 매트리스 전 제품을 국내 최초, 유일하게 국제 기준 ISO 12949 및 국내 표준시험방법 KS F ISO 12949 기준을 만족시키는 난연 매트리스로 개발, 출시했습니다"의 정답은 '자체'이다.

"한국 시몬스틑 국내 자체 생산시스템에서 생산하는 일반 가정용 매트리스 전 제품을 국내 최초, 유일하게 국제 기준 ISO 12949 및 국내 □□□□방법 KS F ISO 12949 기준을 만족시키는 난연 매트리스로 개발, 출시했습니다"의 정답은 '표준시험'이다.

"시몬스 침대는 라돈 안전성 확보, 국내 최초, 유일의 난연 매트리스 출시, 국내 자체 생산 시스템 및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 등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로 소비자 신뢰를 쌓으며 침대 업계 □□□□ 트렌드를 이끌어 주목 받고 있습니다"의 정답은 '안심비용'이다.

"시몬스 침대는 매트리스의 원자재 선정부터 생산 전 과정, 최종 검수에 이르기까지 국가 공인 기준보다 더 엄격한 한국 시몬스만의 ○○○○가지의 품질 관리 항목을 적용하여 철저히 관리합니다"의 정답은 '1936'이다.

"한국 시몬스 국내□□, ☆☆하게 가정용 매트리스 전 제품을 불에 잘 타지 않는 생활 화재에 안전한 난연 매트리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의 정답은 '최초유일'이다.

행운 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춘 사람들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행운 상자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한편, 한국 시몬스 측에 따르면 국내 최초, 유일하게 자체 생산을 통해 유통·판매되는 일반 가정용 매트리스 전 제품을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로 출시했다.

해당 난연 매트리스는 탁월한 화재 안전성을 가진 신소재 '맥시멈 세이프티 패딩'을 독자적으로 개발, 이를 적용한 매트리스에 대한 특허 출원도 완료했다. 난연 매트리스란 불에 잘 타지 않는 매트리스를 말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