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준재 기자
  • 입력 2019.11.04 18:20

김천시의 우수한 친환경농산물을 도시민들에게 널리 홍보

김천시 무농약 호두‘경북 친환경농산물 품평회’금상 수상-농업지원과(사진제공=김천시)
김천시 구성면에서 무농약으로 호두를 재배하는 이영인 씨가 ‘2019년 경북 친환경농산물 품평회’에서 과실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김천시)

[뉴스웍스=최준재 기자] 김천시 구성면에서 무농약으로 호두를 재배하는 이영인 씨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대구 대백프라자에서 열린 ‘2019년 경북 친환경농산물 품평회’에서 과실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사)경상북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에서 주관하고 경상북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경북지원, 경북농업기술원, 농협경북지역본부,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위원회에서 후원했다.

도내 21개 시군에서 엄선된 우수 친환경농산물 105점(곡류 11, 과실류 21, 채소·특작류 41, 버섯류 15, 가공식품류 17)이 출품한 가운데 김천시에서는 총 4점(유기농 오미자, 무농약 배, 버섯, 호두)을 출품했다.

금상을 수상한 이영인 씨는 구성면 마산리 우리호두 농장에서 18ha 면적의 무농약 호두를 재배하고 있으며, 시월호두(시월넛) 상표로 판매를 하고 있다.

또한 2013년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에서 호두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력도 가지고 있다.

김인철 농업지원과장은 “김천시의 우수한 친환경농산물을 도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김천시 친환경농산물 생산·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