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11.05 09:43
'펫통령' 강형욱(왼쪽) 씨와 LG유플러스 모델이 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LG유플러스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 1000만명 시대를 맞아 'U+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U+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는 반려동물 전용기기, 반려동물 커뮤니티, 반려동물 배상보험 가입까지 모두 담은 펫케어 토탈 솔루션이다

맘카(CCTV), 수면등, 펫피트니스 등 3종이 기본 구성이며 3년 약정 기준 월 1만 1000원(VAT 별도)이다. 수면등은 멀티탭, 플러그, 스위치, 도어센서, 가스잠그미, 에어센서, 모션센서 등으로 교체할 수 있다

맘카는 360도로 회전하며 촬영한 파노라마 영상을 통해 반려동물을 한눈에 살펴보고 녹화할 수 있다. 화장실, 밥그릇이 있는 장소 등에 몇 번이나 드나들었는지를 체크해 행동패턴을 분석하는 리포트도 받는 것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 스마트홈 펫케어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펫통령' 강형욱 씨는 "반려동물들과 애정을 갖고 함께하는 시간을 오래 갖는 것이 중요하고 거기에 이런 스마트서비스까지 더해지면 최고"라며 "특히 실제 분리불안이 있는 아이들이 혼자 있을 때 무엇을 하는지 보고 아는 것이 중요한데 그런 면에서 맘카 CCTV는 최고의 제품"이라고 말했다.

펫피트니스는 휴대폰 앱으로 로봇을 직접 조정하며 놀아줄 수 있다. 혼자 있을 때도 시간을 설정해 놀아주거나 간식을 줄 수 있으며 즐기는 모습을 맘카로 보거나 영상으로도 남길 수 있다. 

수면등은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위해 휴대폰 앱으로 은은한 조명을 켜주고, 안정감을 주는 음악을 들려주는 등 정서를 관리한다. 

플러그나 멀티탭을 이용하여 전열기구 등 반려동물에게 위험한 전자제품을 원격으로 끌 수 있어 부재중 안전관리도 가능하다.

DB손해보험의 반려동물 배상보험, 몰리스펫샵 펫호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족사진 촬영 등 다양한 무료혜택을 추가 요금없이 누릴 수 있다.

도그메이트(펫시터), '여기어때' 반려동물 동반숙소, 앱봇 라일리(이동형 CCTV 로봇), 고미볼(자율주행 장난감), 페토이(자동급식기, 급수기) 등 제휴사, 기기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상품 출시를 맞아 반려동물과 반려동물주 모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및 체험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하면 누구에게나 반려동물 사진을 1년간 무료로 인화할 수 있는 혜택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국 1200개 매장은 물론 하남 스타필드내 몰리스펫샵에서 체험존도 운영한다.

이달 말에는 서울 용산 소재 드래곤시티 그랜드 머큐어에 'U+펫프렌들리 룸'을 조성, U+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뿐 아니라 반려동물 간식 및 장난감 제공이 비치되어 반려동물주가 즐겁고 편하게 지내도록 돕는다.

정혜윤 LG유플러스 스마트홈 마케팅담당(상무)은 "이제는 반려동물의 신체적인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과 삶의 질 업그레이드까지 신경 쓰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어 이들의 바람을 담아 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펫케어를 업그레이드하고 반려동물과 반려동물주가 모두 행복한 문화정착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