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1.06 09:4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역할놀이를 할 수 있는 완구 및 교구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쁘띠엘린의 유아 역할놀이 전문 브랜드 ‘하퍼스테이블’은 주방놀이 완구에 대한 인기에 힘입어 ‘쉐프 더 시크 골드 에디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화이트톤에 핑크빛 도는 골드 컬러 포인트로 사랑스러우면서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전자식 메모패드부터 요리 효과음을 지닌 인덕션 레인지, 정수기 등 아이들의 상상력과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놀이 기능을 갖춰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 제품 모두 유럽기준에 따른 SE0 등급의 친환경 목재를 사용해 안전성 또한 확보했다.

삼성출판사의 유아교육 전문 브랜드 ‘마이리틀타이거’는 다양한 소형 자동차를 주차할 수 있고 좌우 미끄럼틀, 세차장, 주유소, 리프트 등이 있어 여러 역할놀이가 가능한 '타이거 주차타워'를 출시했다.

5층 높이의 주차타워는 활달한 기질의 아이가 가족, 친구와 함께 오랫동안 집중력 있게 가지고 놀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유럽에서 생산해 국내 안전기준까지 모두 통과했다.

한국짐보리 짐월드의 에듀 토이 브랜드 ‘맥포머스’도 최근 2019년 신제품 ‘다이내믹 브레인 세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맥포머스는 사이렌, 사다리크레인, 경찰관, 소방관 등 테마 액세서리와 피규어를 활용해 다양한 역할놀이가 가능하며, 여기에 조형능력, 추리능력, 감각능력, 호기심, 창의력, 상상력, 수학적 사고력, 과학적 사고력 같은 8가지 필수 지능 능력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균형 발달을 돕는 '3D 두뇌 트레이닝' 효과까지 갖춰 인기다. 

한국짐보리 짐월드 관계자는"역할놀이의 효과를 중요하게 생각하여, 새롭게 선보인 맥포머스는 테마 액세서리와 로드블록, 피규어 등을 풍성하게 추가해 다양한 도시설계와 역할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