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19.11.06 11:10

장병완 "융복합단지 지정으로 세계에너지신산업의 글로벌경쟁력 강화 계기될 것"

대안신당(가칭) 장병완 의원. (사진출처= 장병완 의원 공식 홈페이지 캡처)
장병완 의원. (사진제공=장병완 의원실)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장병완 대안신당(가칭) 의원은 6일 "광주·전남이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로 지정됐다"라고 발표했다. 

장병완 의원은 "이는 본인이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시절 발의·통과시킨 에너지융복합법 시행에 따라 이뤄진 성과"라고 자평했다.

광주·전남은 정부로부터 에너지 관련 기반시설 조성, 에너지특화기업 지정 및 지원, 전문연구 및 인력양성 기관 지정 및 지원 등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광주·전남 혁신도시는 물론이고 광주, 전남 일대 18.92㎢가 에너지신산업의 융·복합 거점으로 거듭난다.

중점산업으로 육성되는 분야는 스마트그리드, 에너지효율향상, 풍력 에너지 등 이다. 

광주전남 융복합단지에는 발전전략 수립, 기업·기관 유치, 성과관리 등을 수행하는 컨트롤타워가 될 '종합지원센터'의 건립이 추진된다.

종합지원센터는 올해 설계 착수에 들어가 내년 실시설계 및 착공 2022년 완공돼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장 의원은 "광주·전남 지역은 우리나라 대표 에너지 공기업인 한전과 신재생에너지 관련 시험인증 업무를 집중 담당하는 전기연구원 분원을 비롯한 에너지 관련 대중소기업이 밀집해 있어, 세계에너지신산업의 중심지가 될 최적의 조건"이라며 "융복합단지 지정은 세계에너지신산업에서 우리나라가 글로벌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