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1.06 11:19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박호산 (사진=소속사 제공)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박호산 (사진=소속사 제공)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배우 박호산이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종영 소감을 전했다.

지난 5일 종영한 JTBC 월화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은 조선 최고의 매파당 ‘꽃파당’이 왕의 첫사랑인 조선에서 가장 천한 여인 개똥을 가장 귀한 여인으로 만들려는 조선 혼담 대 사기극이다. 박호산은 ‘마봉덕’ 역을 맡아 대체할 수 없는 카리스마로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었다.

특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으로 첫 사극드라마에 도전한 박호산은 첫 등장부터 서늘한 미소를 머금고 세상을 제 발 아래 두려는 야욕 넘치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명품배우’라는 타이틀을 입증했다. 또한 자신의 야망에 함께하지 않는 아들 ‘마훈’에 대한 비뚤어진 부성애를 그리며 마지막 순간을 장렬하게 장식해 강한 임팩트를 남겼다. 

박호산은 “첫 사극드라마인 만큼 의미가 남다른 작품이다. 감독님을 비롯해 현장스텝들과 배우들이 한 여름부터 구슬땀 흘리며 촬영한 작품이라 더욱 기억에 남는다”며 작품에 가지는 특별한 애정을 내비쳤다. 또 “마지막까지 ‘꽃파당’을 시청해주시고 사랑해주신 시청자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박호산은 매 작품 속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현재 방송중인 tvN 불금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에서는 ‘꽃파당’과 전혀 다른 캐릭터의 악역 연기로 시청자들의 귀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처럼 팔색조 같은 다양한 매력으로 사람들을 매료시키는 박호산의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