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1.07 10:55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탄수화물 대신 건강한 지방을 마음껏 먹자’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LCHF: Low Carb High Fat)이 화제다.

저탄수화물 고지방식단에서는 탄수화물의 비율을 제한해야 한다. 대신 지방의 섭취량을 늘린다. 이 식단에서 추천되는 지방의 비율은 70% 정도다. 

우리 몸은 기본적으로 탄수화물을 주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데, 탄수화물 보다 지방의 섭취량이 많아지면 주에너지원은 지방이 된다. 에너지로 사용되는 지방은 당연히 연소될 수밖에 없다. 다시 말해, 지방을 섭취해 지방을 태우는 것이다.

저탄수 고지방식단을 즐기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다양한 저탄고지 식단이 주목받고 있다. 그중에도 코코넛오일은 몸에 쌓이지 않고,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중쇄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좋은 오일로 알려져 있다.

한국생활건강(대표: 지정근)의 코코넛 전문 브랜드 코코엘의 코코넛 MCT오일(엠씨티오일) 또한 몸의 체질을 바꿔주는 저탄고지 레시피, 일명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코코엘의 엠시티오일은 중쇄지방산을 82% 함유하고 있어 만능케톤오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무향무취의 굳지 않는 코코넛오일로 키토제닉 식단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현재 코코엘 홈페이지에서는 MCT오일 외에도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오일, 유기농 무향 오가닉 코코넛오일과 코코넛오일비누 등 다양한 코코넛 라인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와 함께 MCT오일 5+1, MCT오일 2병+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오일 2병 복합상품까지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