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11.07 17:23
(사진제공=은행연합회)
김태영(왼쪽 두 번째) 은행연합회장, 박경서(세 번째) 대한적십자사 회장 등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 봉사단들이 서울 종로구 창신동 쪽방상담센터를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생활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은행연합회)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은행연합회는 7일 22개 사원기관을 대표해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 성금 3억5000만원과 2억5000만원 상당의 기부물품 등 총 6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는 은행의 본·지점과 대한적십자사 봉사단을 연결해 전국 취약계층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봉사 네트워크다.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총 111억원의 성금을 지원하고 대한적십자사 결연가구에 생활물품을 전달하는 등 봉사 활동도 지속적으로 실천해왔다.

올해에도 연합회의 사원은행 임직원들은 적십자사 봉사단과 함께 저소득 아동·청소년·노인, 다문화가정, 북한 이주민 등 약 2만여 가구를 대상으로 기초생활물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연합회 임직원들은 이날 성금 전달과 더불어 종로구의 창신동 쪽방상담소를 방문해 2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물품을 전달하는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봉사활동에는 은행연합회 김태영 회장과 김성규 신용정보원지부 노조위원장이 참석해 은행권의 사회적 책임이행에 노사가 하나 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김 회장은 이날 “연합회 노사가 한마음으로 참여해 더욱 뜻깊었으며 앞으로도 은행권은 따뜻한 나눔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