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11.11 17:18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이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교육청)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경북교육청은 11일 구미 호텔 금오산에서 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323명을 대상으로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단위학교 내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상담 활성화와 학업중단 예방 사업 설명을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의무교육단계 미취학 학업중단 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과 위기학생 상담기법, 학업중단 예방 우수사례 발표로 진행했다.

경북청소년지원센터에 위탁운영하는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 운영 사례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지원되는 학력인정 프로그램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경대학교 천성문 교수가 '학생상담에 대한 이해 그리고 상담기법'에 대해 특강을 했다.

아울러 학업중단 예방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단위학교 내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실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설명과 협의 등으로 진행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전문성 있는 상담활동을 통해 따뜻한 경북 교육을 실현하고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