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1.12 09:46
함익병 크릴오일 (사진=홈페이지 캡처)
함익병 크릴오일 (사진=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함익병 크릴오일 관련 초성퀴즈가 출제됐다.

12일 버즈빌 계열 리워드 앱을 통해 등장한 퀴즈 "크릴오일의 인지질함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WHO에서 운영하는 국제식품규격위원회가 명시하는 ㅇㅇㅇ검사법 이어야합니다"의 정답은 '엔엠알'이다.

"크릴56에는 ㅇㅈㅈ이 56%이상 함유되어 있으며, 세포를 보호하는 세포막의 주성분이며 뇌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이 성분은?"의 정답은 '인지질'이다.

함익병 크릴오일 퀴즈는 리브메이트 보고쌓기, 엘포인트의 모아락, 현대포인트의 H.락, KT의 클립 잠금화면, CJ ONE의 원더락, 해피스크린, 허니스크린 등에서 참여 가능하다. 각 앱의 이용자는 정답을 입력하면 100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한편, 펄세스크릴오일56은 다양한 TV 방송에 출연한 함익병 의사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어 함익병크릴오일로도 알려진 제품이다.

크릴오일의 지방분해 효과는 주성분인 인지질에서 기인한다. 크릴오일의 대표성분인 인지질은 세포를 보호하는 세포막의 주성분이며 사람의 뇌에도 다량 함유돼 있다. 인지질은 지방산을 녹이는 친유성과 물에 쉽게 녹는 친수성이 모두 뛰어나 체내 흡수율이 높다.

또한, 크릴오일에는아스타잔틴과 오메가3·EPA·D HA가 들어있어 강력한 항산화 효과와 함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한다. 시력 개선 효과도 뛰어나 노인성 안구질환이나 황반변성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