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1.12 15:5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피블은 전국 5만여개 매장에서 피블코인으로 시중 유명 브랜드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프팅서비스인 ‘피블의선물’을 오픈했다.

기프팅 서비스의 개시로, 사용자들은 그간 피블앱에 사진 등을 올리면서 보상 받아온 피블코인을 스타벅스를 비롯한 유명 카페, 음식점, 편의점 등 전국 5만여 개 매장에서 45개 브랜드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그간 보상을 내걸었던 대부분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코인보상 이후 활용성이 부족하다는 한계에 부딪혀왔는데, 피블의 이번 서비스 개시로, 피블앱 이용자들은 보상받은 코인을 실생활에 사용하는 순환 생태계를 갖게 되었다.

피블의 선물 서비스는 암호화폐를 이용한 상품 구매뿐만 아니라, 스크래치 및 룰렛 등의 보상형 게임을 동시에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피블 관계자는 “사용자들은 이미 단순히 일상을 공유하는 기존 소셜을 넘어 보상, 쇼핑, 재미 등을 연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소셜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피블은 블록체인지갑 및 보상을 필두로 레벨업등의 RPG게임, 인기 게시물 토너먼트, 즉석 게임, 기프팅을 통한 상품 구매 등 통합 소셜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는 가장 대중적인 블록체인프로젝트라고 강조했다. 

피블은 구글 앱스토어와 iOS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