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정은 기자
  • 입력 2019.11.14 10:07
(사진제공=AIA생명)
(사진제공=AIA생명)

[뉴스웍스=이정은 기자] AIA생명이 인공지능 고객센터 'AIA ON'의 카카오톡 채널 친구 20만명 돌파 기념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AIA생명은 오는 15일부터 12월 6일까지 AIA ON 으로 개인화 서비스를 이용한 카카오톡 채널 친구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BBQ 치킨·콜라 세트, 파리바게뜨,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 당첨자는 12월 말 일괄적으로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AIA ON은 AIA생명의 인공지능 고객센터로, 채팅을 통해 1대 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챗봇(Chatbot)'과 고객과 대화하듯이 통화하는 '로보텔러(Robo-teller)'로 구성됐다.

챗봇은 상품이나 지점 위치 안내 등 기존의 서비스에서 진화돼, 간단한 본인 인증만으로 보험계약대출·보험료 납입·자동이체 신청·주소와 연락처 변경 등이 가능한 개인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AIA ON 서비스는 올해 4월부터 카카오톡과 AIA생명 모바일 고객서비스 포털 'MY AIA' 간 연동을 통해 채팅 과정에서 별도 로그인 없이 보험계약 조회, 명의정정 신청, 펀드변경 신청 등의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김대일 AIA생명 운영본부 본부장은 "AIA ON은 메신저와 모바일 고객서비스 포털을 연동해 간편한 절차만으로 폭넓은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로보텔러 해피콜은 전체 신계약 물량의 50%를 처리하고 있어 보험업계의 혁신적인 인공지능 고객센터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며 "AIA생명은 앞으로도 디지털화를 통해 AIA O'에 다양한 혁신 기술들을 접목,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IA ON 및 고객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AIA생명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