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1.14 10:1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손오공이 어린이 안전의식 교육용 애니메이션 ‘동물구조대 에이스쿼드’를 방영한다.

동물구조대 에이스쿼드는 안전의식이 약한 어린이들에게 안전의 중요성과 안전지식을 소개하는 옴니버스 애니메이션으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교훈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전개된다.

작품은 편당 13분씩 총 52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구조본부의 ‘샘’과 장난감 팀 ‘레오, 대니, 티미, 맘보, 엔조’로 이루어진 구조대가 마을에서 벌어지는 구조 미션을 수행하며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주민들에게 전파하는 이야기를 그려냈다.

매 화 마지막 추가 5분에는 안전교육 영상을 더해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애니메이션 ‘에이스쿼드’는 각 채널에 따라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30분 재능TV와 화요일 8시 KBS키즈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에이스쿼드 브랜드 담당자는 “에이스쿼드는 일상생활 속 꼭 필요한 안전상식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아이들이 올바른 안전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며 “각 에피소드마다 다른 안전교육 주제를 지녀 상황에 맞는 영유아 안전교육 시청각 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손오공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둔 12월 초 에이스쿼드 캐릭터 완구를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