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정은 기자
  • 입력 2019.11.14 10:57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사진제공=카카오페이)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사진제공=카카오페이)

[뉴스웍스=이정은 기자] 카카오페이와 장성규, 유튜버 댈님이 세입자의 보증금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준다.

카카오페이는 공식 유튜브 채널 '카카오페이'를 통해 요즘 일상에서 꼭 알아야 할 새로운 금융 정보를 담은 콘텐츠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시리즈를 순차 공개한다.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시리즈는 자취, 재테크, 보험, 세금 납부, 경조사비, 노후 준비 등 다양한 금융 활동을 카카오페이를 통해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카카오페이는 방송인 장성규, 금융 전문 유튜버 '댈님'과 함께 금융을 잘 모르는 사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며, 콘텐츠는 총 8주간 매주 1편씩 공개될 예정이다.

19일부터 방영되는 동명의 KBS2TV 경제 교양 프로그램에도 카카오페이가 공식 후원 및 자문으로 참여한다.

지난 13일 공개된 첫 번째 콘텐츠에는 전·월세 세입자들을 위해 보증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했다.

전·월세 콘텐츠 공개에 맞춰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간편보험'을 통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에 가입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방 구합니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14일부터 12월 15일까지 한 달 간 카카오페이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에 가입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사은품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명에게는 최신형 아이폰11 프로를 증정한다.

카카오페이는 "30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용하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 서비스 제공뿐 아니라 일상과 생활 환경에서 필요한 금융 정보를 사용자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하기 위해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라며 "카카오페이가 제안하는 새로운 금융 생활을 통해 사용자들의 일상이 더욱 풍요로워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