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11.14 15:24

지하 4층~지상 14층, 8개 동, 총 623세대 중 382세대 일반분양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 투시도. (사진제공=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 투시도. (사진제공=현대건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현대건설은 오는 15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제2주택재건축정비사업(홍은동 338-5번지)을 통해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를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는 지하 4층~지상 14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23세대(임대포함) 규모로, 이 중 382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세대 수는 59㎡A 163세대, 59㎡B 23세대, 72㎡A 30세대, 72㎡B 147세대, 84㎡ 19세대다.

단지 뒤편으로 백련산이 자리잡고 있으며 백련산 산책로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불광천과 안산도시자연공원 등도 주변에 위치해 사시사철 자연과 함께하는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으로 사립명문 명지초, 충암초 및 홍연초(공립)를 비롯 명지중·고, 충암중·고 등 서대문 명문학군이 조성돼 있으며, 학교 주변으로 학원들도 밀집해 있다.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지하철 6호선 새절역과 증산역이 인접하며, 내부순환도로와 가좌로, 통일로 등의 도로 접근성도 좋다.

서울시립 은평 병원과 연세세브란스 병원도 가깝다. 단지에서 반경 1㎞ 안팎에 대림시장과 이마트(은평점) 등 쇼핑시설도 위치한다.

반경 3㎞ 내에 상암DMC가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및 차량 등을 이용해 쉽게 상암동 업무지구로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버스 노선이 구성돼 있어 홍대입구, 신촌, 마포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세대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평면, 가구 선택제(유상) 등을 제공해 세대 구성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일부 세대 주방 측면에는 오픈장을 추가해 협소한 주방공간의 단점을 보완하며 김치냉장고장 선택 및 추가적으로 소셜키친, 수납&학습공간 강화형 등 기본 구조를 활용한 차별화된 맞춤옵션을 제공한다.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는 힐스테이트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인 하이오티 기술이 적용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보이스홈(유상옵션) 서비스와 연동해 음성인식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HEPA필터 바닥열 교환 환기시스템과 주방 렌지후드를 작동하면 환기 장비와 연동돼 주방의 오염된 공기를 저감해주는 하부 급기 시스템, 드레스룸 난방 및 배기, 음식물 탈수기 등의 시스템과 함께 천장 카세트형 시스템 에어컨에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된 유상옵션을 제공, 실내 미세먼지를 저감시킬 수 있어 쾌적함을 가득채운 진정한 친환경 안심 단지를 구성한다.
 
이와 함께 현관 안심카메라, 200만 화소 CCTV, 푸시-풀 디지털도어록, 지하주차장 지능형 조명제어시스템(통로구역),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스마트폰 자동 주차 위치 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스마트폰 키 시스템 등이 설치돼 입주고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커뮤니티센터는 P1층부터 P4층까지 구성되며, 1층에는 어린이 놀이터, 클럽하우스, 어린이집, 맘스카페 등이 들어선다.

2층에는 GX룸과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이 3층에는 독서실과 스터디룸 등의 공간이 마련된다. 4층에는 게스트룸 3개소, 골든라운지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친환경 조경설계를 통해 입주민의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한 친환경 조경시설을 조성한다.

목재 종합 놀이대, 벽면 등반 놀이시설 등 아이들에게 숲속에서 노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고, 프랑스 정원을 테마로 한 화단과 티 하우스 등도 조성한다.

문주형태의 캐노피를 비롯해 수경시설, 중앙 조각상 등 예술성을 강조한 상징적인 공간도 만들 예정이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가 백련산이 인접하고 서대문구 내에서 명문학군으로 손꼽히는 입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실수요자 중심으로 관심이 높고, 주변으로 형성된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영향으로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라며 "재건축단지에서 보기 드문 특화 평면 설계가 적용됐고,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도입해 높은 청약 경쟁률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분양일정은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당해 지역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같은 달 27일에 발표하고, 정당계약 기간은 12월 9일부터 12월 1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의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2641 힐스테이트 갤러리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