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19.11.14 16:11
(사진 제공=티맥스)
(이미지제공=티맥스)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티맥스 3사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컨벤션센터 오디토리움에서 '티맥스데이 2019'를 개최한다.

고객, 파트너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AB²C 혁신으로 여는 새로운 세상'이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된다.

AB²C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클라우드의 앞글자를 딴 말이다. 

티맥스는 이번 행사에서 토탈 AI 플랫폼 '하이퍼데이터'와 다양한 AI 서비스를 소계할 예정이다.

더불어 스마트워크, 교육, 블록체인 등과 관련된 다양한 플랫폼 및 서비스로 해당 영역을 강화할 티맥스의 미래 전략을 제시한다. 

기존 플랫폼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를 구현해 각 서비스 자동화를 실현한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파스'와 클라우드 상에서 무한대 확장을 지원하는 DBMS '티베로8'도 소개한다. 아울러 고객이 직접 원하는 환경을 선택하고 주도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도 선보인다.

티맥스는 20여 년 동안 축적해온 소프트웨어 제품력과 기술력을 필두로 티맥스 3사 전 제품의 AI화를 실현하고 새로운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상욱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클라우드 4가지 기술은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필수 기술이다"라며 "해당 기술과 티맥스의 통합 클라우드 스택을 기반으로 기업의 디지털 진화를 돕고 지능정보사회를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