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효영기자
  • 입력 2016.03.10 09:36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으로 꼽히는 CJ그룹이 올해 9500여개의 청년 일자리를 새로 만든다.

CJ그룹은 10일 대졸 신입사원 2700명을 포함한 정규직 신입사원 4500명과 시간선택제 인턴십 5000명 등 총 9500명을 신규 채용하는 신입사원 공채 계획을 밝혔다.

대졸 신입사원 채용규모는 지난해 2440명보다 10% 이상 늘어났으며 대졸 및 고졸 정규직 신입사원 전체 채용규모인 4500명도 지난해 뽑은 3760명보다 증가했다.

서비스 직군인 시간선택제 인턴십은 계약기간의 제한 없이 근무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일정 기간이 경과하면 정규직 지원 기회를 부여한다고 CJ그룹은 밝혔다. 시간선택제 인턴십 직원들에게는 복리후생 및 학자금 지원을 비롯해 양질의 서비스 교육 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CJ그룹 관계자는 “어려운 대내외 경제 여건이지만 청년 일자리 문제가 국가 경쟁력 및 지속 성장을 위해 가장 시급한 과제라고 인식하고 채용을 늘리기로 결정했다”며 “평소 이재현 회장이 ‘기업은 젊은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꿈지기가 돼야 한다’고 강조해온 만큼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는 오는 14일부터 서류 접수가 시작돼 22일까지 CJ그룹 채용홈페이지(recruit.cj.net)를 통해 가능하며 지원 자격은 2016년 8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다. 4월 초 서류 전형 합격 발표 후 테스트 전형, 실무진 및 임원 면접을 실시한다.

CJ그룹은 일반 전형과 글로벌 전형을 분리해 일반 전형에서는 어학 성적을 요구하지 않음으로써 문턱을 낮추고 글로벌인재 전형에서는 어학을 포함한 글로벌 역량 중심으로 평가해 경쟁력 있는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CJ그룹은 CJ E&M에서 운영하는 'DIA TV'를 활용해 국내 대기업 최초로 MCN(Multi Channel Network, 인터넷 1인 방송 사업) 채널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직무 멘토링을 진행. 취업준비생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