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11.15 14:12
(이미지제공=넥슨)
(이미지제공=넥슨)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넥슨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주요 캐릭터 밸런스를 개편했다.

11종 직업의 캐릭터 밸런스 조정 작업을 진행, 스킬과 스킬 대미지, 스킬 딜레이 감소 등 전투 능력 부분을 개선했다. 

버프 위주의 전투지원 역할을 수행하는 '비숍' 직업에도 공격형 스킬을 상향하는 등 모든 직업에서 다양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신규 이용자가 게임에 빠르게 적응하도록 돕는 여러 가지 기능을 추가했다. 

부위별로 획득 가능한 장비 정보를 확인하고, 해당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즉시 이동 가능한 '장비 다이어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챕터 미션을 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정하고, 보상으로 성장에 필요한 다채로운 아이템을 지급한다.

넥슨은 12월 16일까지 프리필드 사냥을 즐기면 이벤트 상점에서 '눈송송 대미지스킨', '예티 라이딩' 등 치장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재화 '눈꽃송이'를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내 매주 주말동안 온타임 보상으로도 눈꽃송이를 추가 제공한다. 

12월 1일까지 '골드피그의 주사위 게임'에 참여하면 레드 큐브, 세이프티 실드 등 장비 강화용 아이템이 담긴 '황금 돼지 큐브 상자', '황금 돼지 강화 상자'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