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11.18 10:20
(이미지제공=유니티 코리아)
(이미지제공=유니티 코리아)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유니티 코리아가 유니티 개발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이벤트 '유니티 마스터즈 데이'를 오는 12월 3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유니티 코리아 오피스에서 진행한다.

유니티 코리아 공인 전문가 그룹 '유니티 마스터즈'가 유니티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개발자에게 공유하기 위해 최초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다. 

'절대강좌! 유니티' 저자로 유명한 이재현 마스터가 초급자를 위한 내비게이션 심화를 주제로 기존 내비게이션의 고급 기능과 확장 내비게이션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 소개한다.

이후 마둠파 테크니컬 아트 연구소 대표인 박동민 마스터가 게임 및 영상 콘텐츠에서 아름다운 효과를 구현하도록 돕는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에 대해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연구원인 민규식 마스터가 다양한 AI 프로그램과 앱, 게임 등을 개발할 수 있는 SDK인 '유니티 머신러닝 에이전트' 및 머신러닝의 학습 방법 중 하나인 강화학습에 대해 강연한다.

이후 유니티 마스터즈 및 오지현 유니티 코리아 리드 에반젤리스트가 참여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어 참석자들은 평소 궁금했던 유니티 엔진 관련 내용, 강연 내용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유니티 마스터즈 데이 신청은 27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석을 원하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사람에 한해 오는 29일 이메일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니티는 국내 개발자 커뮤니티를 보다 활성화하고자 유니티 마스터즈 활동을 꾸준히 진행 중"이라며 "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