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19.11.18 13:40

밤섬, 환경, 생물다양성 등 테마로 다양한 콘텐츠 소개

LG화학이 오픈한 '밤섬지킴이 활동' 온라인 갤러리 홈페이지 메인화면(사진=LG화학)
LG화학이 '밤섬지킴이 활동' 온라인 갤러리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사진제공=LG화학)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LG화학이 여의도 밤섬의 가치와 역사를 통해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 알리기에 나선다.

LG화학은 18일 밤섬을 비롯한 한강 생태계 보호에 대한 콘텐츠를 담은 ‘밤섬지킴이 활동’ 온라인 갤러리를 오픈했다.

밤섬지킴이 활동 온라인 갤러리는 밤섬 상상력 스케치, 환경과 사람이 공존하는 한강 사진전, 밤섬 웹툰, LG화학과 밤섬 등 4개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밤섬‧환경‧생물다양성 등을 주제로 테마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갤러리에는 애니멀 아티스트 이곤 작가가 그린 밤섬의 생태계와 환경의 중요성을 다룬 웹툰을 총 6편의 에피소드에 담아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LG화학과 밤섬’ 영상은 밤섬의 역사와 LG화학 임직원으로 구성된 밤섬지킴이 봉사단 ‘그린 메이커’의 환경정화 활동을 다룬 다큐멘터리로 각각 6분, 1분짜리 2편을 감상할 수 있다.

LG화학은 지난해 12월 서울 마포대교 해넘이 전망대에 ‘밤섬생태체험관’을 개관하고 밤섬에 서식하는 동식물 그리기, 가상현실(VR) 체험 및 환경영화‧애니메이션 시청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밤섬 생물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