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19.11.18 13:42

2018년 티볼리 DKR, 2019년 렉스턴 DKR…2020년 코란도 DKR로 레이스

쌍용자동차가 3년 연속 다카르 랠리에 도전하는 가운데 쌍용자동차팀 소속 오스카 푸에르테스(Oscar Fuertes) 선수와 공동파일럿 디에고 발레이오(Diego Vallejo) 선수가 2020 다카르 랠리에서 함께할 코란도 디자인 기반의 랠리카 ‘코란도 DKR’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3년 연속 다카르 랠리에 도전하는 가운데 쌍용자동차팀 소속 오스카 푸에르테스 선수와 공동파일럿 디에고 발레이오 선수가 2020 다카르 랠리에서 함께할 코란도 디자인 기반의 랠리카 ‘코란도 DKR’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쌍용자동차)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쌍용자동차가 2018년 티볼리 DKR, 지난해 렉스턴 DKR에 이어 이번에는 코란도 DKR로 ‘3년 연속 다카르 랠리 완주’ 기록에 도전한다.

쌍용차가 3년 연속 지옥의 레이스로 불리는 세계 최고 권위의 오프로드 자동차 경주대회 다카르 랠리에 도전한다.

쌍용차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2020 다카르 랠리 공식 출전을 알리는 기자회견을 열고 다카르 랠 리에서 레이스를 펼칠 코란도 DKR을 공개했다.

‘2020 다카르 랠리’는 내년 1월 5일부터 17일까지 사우디 아라비아 제다에서 수도 리야드 사이 약 1만2000㎞에 이르는 12개의 험난한 구간에서 펼쳐진다.

쌍용차는 티볼리 디자인 기반의 후륜구동 랠리카 티볼리 DKR로 지난 2018 다카르 랠리에 9년 만에 도전, 92개팀 중 절반 이상이 중도 탈락한 가운데 T1-3 카테고리 4위, 자동차 부문 종합순위 30위를 거두며 완주에 성공한 바 있다.

지난해 렉스턴 디자인 기반의 후륜구동 랠리카 렉스턴 DKR로 참가해 T1-3 카테고리 3위, 자동차 부문 종합순위 33위를 기록했다.

내년 대회에 출전하는 코란도 DKR은 올해 초 출시된 코란도 디자인을 기반으로 개조한 후륜구동 랠리카로 출력 450마력, 최고속도 195㎞/h의 6.2리터 V8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드라이버로 오스카 푸에르테스 선수와 공동파일럿 디에고 발레이오 선수가 3연속 완주 기록을 책임진다.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쌍용자동차팀이 코란도 DKR로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기술력 향상 등을 위해 글로벌 무대에서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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