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11.19 12:43
어린이 뮤지컬 우리함께 예방접종 해요 인형극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예천군)
어린이 뮤지컬 우리함께 예방접종 인형극 장면. (사진제공=예천군)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예천군은 19일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어린이집 및 유치원 21개 기관 635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 뮤지컬, 우리함께 예방접종' 인형극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질병관리본부 ‘2019 예방접종 인형극 지원사업’ 공모에 예천군보건소가 선정되어 예방접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형극은 주인공 ‘키키’와 함께 예방접종을 위해 떠나면서 펼쳐지는 모험극으로 악당을 쫓아내고,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예천군 보건소는 이번 인형극 지원사업으로 예방접종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정보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 공연으로 아이들에게 예방주사의 필요성도 강조하고, 주사에 대한 공포심도 줄이는 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귀희 예천군보건소장은 “감염병에서 건강을 지키는 가장 쉽고도 과학적인 방법은 예방접종”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이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해 인플루엔자 접종이 중요하며, 아직 접종하지 않은 아동은 현재 진행 중인 인플루엔자 접종을 11월 안으로 완료해 건강한 겨울을 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