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정은 기자
  • 입력 2019.11.19 13:10
(사진제공=삼성증권)
(사진제공=삼성증권)

[뉴스웍스=이정은 기자] 삼성증권은 오는 29일까지 신규 상장한 ETN을 온라인으로 매수하면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벤트는 '삼성 KRX 금현물 ETN'과 '삼성 코스피 풋매도 4% OTM ETN'을 온라인으로 매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삼성증권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각각의 ETN을 100만원이상 매수한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최대 2잔의 커피 기프티콘을 주고, 두 종목을 합산해 1000만원이상 매수할 경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주어진다.

이벤트 참여는 삼성증권의 온라인 채널인 삼성증권 POP HTS, 모바일앱 '엠팝(mPOP)'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며, 매매에 앞서 마케팅 동의와 이벤트 참여 신청을 미리하고 ETN을 매매하면 된다.

한편 삼성 KRX 금현물 ETN은 한국거래소 금 현물 1kg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최초의 상장지수상품으로, 현물을 기초자산으로 활용함에 따라 롤오버(만기연장)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삼성 코스피 풋매도 4% OTM ETN은 매월 풋옵션 매도 프리미엄을 적립하며 지수가 박스권에 갇혀있거나 상승할 때 안정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이다. 다만 코스피 200지수가 직전 옵션 최종거래일 대비 4% 이상 하락하면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