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1.22 09:30

수많은 대학교 품어 주목…탄탄한 임대수요로 공실걱정 없는 '어반빌리움 수유'
서울 내 가장 높은 임대수익률을 자랑하는 강북구 위치…높은 미래가치도 눈길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수많은 대학교를 배후수요로 둔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 같은 오피스텔은 안정적인 임대 수익 창출이 가능해 투자 상품으로 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특히 교직원, 대학원생 등을 중심으로 장기계약 수요자들이 많아 공실 걱정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대학이 밀집한 지역은 지하철역뿐만 아니라 공공기관과 편의시설도 밀집돼 있는 만큼 편리한 정주여건을 갖추고 있다. 대학교 수요를 넘어 공공기관 등 각종 업무 종사자들의 수요도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수많은 대학을 배후로 둔 오피스텔은 풍부한 임대수요를 바탕으로 인기가 높다”며 “이러한 오피스텔은 교통, 편의시설, 공공기관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진 만큼 높은 선호도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수많은 대학을 배후로 둔 지역에 분양되는 오피스텔이 크게 인기를 끄는 가운데 서울 강북의 신규 오피스텔 ‘어반빌리움 수유’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태산건설㈜이 시공하는 ‘어반빌리움 수유’는 서울 강북구 수유동 92-6번지 외 10필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17층 오피스텔 전용 16~17㎡ 총 314실 규모로 조성되며, 아시아신탁㈜이 책임준공관리형 토지신탁으로 신뢰성을 높였다. 특히 ‘어반빌리움 수유’는 서울에서 가장 높은 임대수익률을 기록하는 강북구의 새로운 대규모 오피스텔이라는 점이 주목된다.

‘어반빌리움 수유’는 수많은 대학교들을 중심으로 탄탄한 임대수요를 갖췄다. 먼저 반경 1Km 내 성신여대, 한신대 신학대학원, 서울사이버대학교 등이 자리하며 이밖에 덕성여대, 서경대, 광운대 등 총 16개 대학교를 배후수요로 두고 있다. 수많은 교직원들과 학생 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더블역세권 입지도 자랑거리다. ‘어반빌리움 수유’는 지하철 4호선 수유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다. 이에 4호선을 통한 동대문, 명동, 서울역 등 서울 주요도심을 한 번에 이동가능하다. 또한 우이신설선 화계역도 인접한 만큼 높은 교통편의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각종 공공기관과 편의시설이 가깝다는 점도 기대된다. 우선 강북구청과 강북 경찰서, 강북 소방서가 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이에 직주근접을 원하는 공공기관 종사자들의 임대수요도 확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주변에 자리한다.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며 롯데시네마, 대한병원, 수유재래시장도 인접해 쉽게 이용 가능하다.

‘어반빌리움 수유’는 강북 수유 지역 내 최초로 입주민들에게 조식서비스를 1년 동안 무료로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어반빌리움 수유’는 신선하고 영양가 있는 아침식단 등 간단하면서도 짜임새 있는 구성을 통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무료 자전거 렌탈 서비스를 비롯해 북카페, 스카이 파티룸 등 다양한 입주민 특화서비스까지 제공돼 주목된다.‘어반빌리움 수유’의 차별화된 혁신설계도 관심사다.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4m 규모의 높은 층고를 보유한 올림공간과 복층설계다. 실사용 면적이 넓어지는 것은 물론,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현재 거래되고 있는 오피스텔 상당수가 불법구조변경을 하고 있는 반면, ‘어반빌리움 수유’는 올림공간 및 복층설계에 대한 건축허가를 완료한 상태로 입주민들이 마음 편히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다. 이밖에 빌트인 가전가구, 1등급 내진설계, 공기정화장치 등을 적용해 상품 가치를 한층 더 강화했다.

‘어반빌리움 수유’ 홍보관은 서울 강북구 도봉로 323 2층에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