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11.25 09:54

상온 복합밥 시장에서 성장세 높은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 지속

(사진제공=CJ제일제당)
(사진제공=CJ제일제당)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CJ제일제당이 '햇반컵반 프리미엄'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높아진 소비자 기대치를 충족시키며 상온 복합밥 시장 성장 견인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25일 발표했다. 

햇반컵반 프리미엄 신제품은 '김치날치알밥'과 '불닭마요덮밥'으로, 트렌디한 외식 메뉴를 선호하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제품이다.

'햇반컵반 김치날치알밥'은 국내산 김치에 날치알과 단무지를 잘게 썰어 넣은 김치날치알밥소스와 함께 김자반과 참기름을 동봉해, 톡톡 터지는 식감과 고소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햇반컵반 불닭마요덮밥'은 국내산 닭고기로 만든 매콤한 불닭소스에 고소한 마요네즈 소스를 더한 제품으로, 고소하고 매콤한 맛의 조화가 일품이다.

신제품 2종 출시로 모두 9종이 됐다. 기본 메뉴 제품 15종이 더해지면 국밥, 비빔밥, 덮밥, 탕 등 햇반컵반 메뉴는 총 24종이다.

임동혁 CJ제일제당 HMR상온마케팅담당 팀장은 "햇반컵반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트렌디하면서도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소비자의 라이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라며,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햇반컵반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라인업 확대로 원밀 솔루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햇반컵반은 2015년 4월 출시 후 가정식 메뉴부터 트렌디한 외식 메뉴까지 라인업을 확장했다.

9월 말 기준 닐슨 코리아 기준 시장 점유율 70%대로 1위를 유지하며 상온 복합밥 시장 성장을 견인 중이다. 햇반컵반은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기본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 두 가지로 운영 중이다.

지난 해 9월부터 판매가 시작된 프리미엄 햇반컵반은 소비자의 좋은 반응과 함께 매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실제로 햇반컵반 프리미엄 제품 매출은 지난 해 95억원에서 올해는 10월 말 누적 기준으로 240억원을 기록하며 이미 2배 이상 증가했다. 햇반컵반 전체 매출 중 프리미엄 제품 비중도 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난 해에는 햇반컵반 전체 매출에서 프리미엄 제품 비중이 한 자릿수 미만이었지만 올해는 25% 비중까지 올랐다"라며 "햇반컵반 프리미엄 제품이 햇반컵반 전체 성장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는 해석이 가능한 대목"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