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1.26 11:13
'참다한홍삼'
'참다한홍삼'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참다한홍삼 관련 토스 행운퀴즈·깜짝퀴즈가 출제됐다.

26일 토스 참다한홍삼 관련 문제 "참다한 홍삼 400만개 판매 돌파 기념 이벤트! 참다한 홍삼 제품을 구매하는 분들에게 구매 금액대별 뉴트리코어 루테인 & 식물성 오메가3를 증정합니다. 지금 바로 참여하세요! 대부분의 홍삼 제품은 물에 달이는 방식을 쓰고 있는데 □□의 경우 전체 성분 중 물에 녹는 성분은 △△.△%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열 변을 달이든 백 번을 달이든 물에 녹지 않는 나머지 52.2%의 성분은 달이고 남은 홍삼박에 잔류해 버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참다한 홍삼은 물에만 달이지 않고 홍삼을 통째 갈아 넣어 물에 녹는 수용성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물에 녹지 않는 지용성 영양성분까지 모두 담아냈는데요. □□, △△.△에 들어갈 단어와 숫자는?"의 정답은 '홍삼478'이다.

참다한홍삼 관련 문제 "대부분의 홍삼 제품은 물에 달이는 방식을 쓰고 있는데 홍삼의 경우 전체 성분 중 물에 녹는 성분은 약 ○○.○%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열 변을 달이든 백 번을 달이든 물에 녹지 않는 나머지 약 △△.△%의 성분은 달이고 남은 홍삼박에 잔류해 버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참다한 홍삼은 물에만 달이지 않고 홍삼을 통째 갈아 넣어 물에 녹는 수용성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물에 녹지 않는 지용성 영양성분까지 모두 담아냈는데요"의 정답은 '478522'이다.

참다한홍삼 관련 문제 "대부분의 홍삼 제품은 물에 달이는 방식을 쓰고 있는데 홍삼의 경우 전체 성분 중 물에 녹는 성분은 47.8%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열 번을 달이든 백 번을 달이든 물에 녹지 않는 나머지 52.2%의 성분은 달이고 남은 홍삼박에 잔류해 버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참다한 홍삼은 물에만 달이지 않고 홍삼을 통째 갈아 넣어 물에 녹는 □□성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물에 녹지 않는 △△성 영양성분까지 모두 담아냈다"의 정답은 '수용지용'이다.

참다한홍삼 관련 문제 "대부분의 홍삼 제품은 물에 달이는 방식을 쓰고 있는데 홍삼의 경우 전체 성분 중 물에 녹는 성분은 47.8%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열 번을 달이든 백 번을 달이든 물에 녹지 않는 나머지 ○○.○%의 성분은 달이고 남은 홍삼박에 잔류해 버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참다한 홍삼은 물에만 달이지 않고 홍삼을 □□ 갈아 넣어 물에 녹는 수용성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물에 녹지 않는 지용성 영양성분까지 모두 담아냈다"의 정답은 '522통째'이다.

참다한홍삼 관련 문제 "대부분의 홍삼 제품은 물에 달이는 방식을 쓰고 있는데 홍삼의 경우 전체 성분 중 물에 녹는 성분은 47.8%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열 번을 달이든 백번을 달이든 물에 녹지 않는 나머지 52.2%의 성분은 달이고 남은 □□□에 잔류해 버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참다한 홍삼은 물에만 달이지 않고 홍삼을 △△ 갈아 넣어 물에 녹는 수용성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물에 녹지 않는 지용성 영양성분까지 모두 담아냈다"의 정답은 '홍삼박통째'이다.

정답의 힌트는 네이버에서 '참다한홍삼'을 검색하면 알 수 있다.

행운 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춘 사람들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행운 상자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번 퀴즈에는 3000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한편, 참다한홍삼은 400만개 판매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참다한홍삼 X 뉴트리코어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특별한 제품증정 혜택 놓치지 마세요"라고 전했다.

'참다한홍삼'
'참다한홍삼'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