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1.27 08:3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알라딘그룹이 V튜너를 이용해서 무료로 지상파 실시간 TV를 시청할 수 있는 우노큐브 '보다'를 출시한다. 

지상파 튜너를 설치마면 실시간TV 뿐만 아니라 유튜브, 넷플릭스, 왓챠, 아마존 등 거의 모든 VOD를 시청할 수 있다.  

알라딘그룹은 ‘보다’ 출시를 기념하여 ‘보다’를 구매하면 80여개의 실시간채널과 20만편의 VOD 및 영화를 초고화질로(FHD)로 무제한 시청할 수 있는 2개월 상당의 쿠폰을 제공한다.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직씽 노래방 2개월 쿠폰을 제공한다.

매직씽 노래방 앱은 스마트폰 단독으로도 사용가능하고, ‘보다’에 설치된 매직씽 앱과 연계하여 TV에서 반주 및 악보를 이용할 수 있다.

알라딘그룹은 안드로이드TV 박스에서도 사용하도록 우노플러스앱을 12월 초까지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보다’뿐만 아니라 기존 우노큐브 모델들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우노플러스를 업데이트한다.

우노큐브는 국내 출시된 셋톱박스 중에서 유일하게 튜너를 탑재하여 전파환경이 양호한 지역에서 SBS, KBS, SBS, EBS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기대용 알라딘그룹 대표는 “‘보다’를 통해 국내 실시간TV는 직수신 시청이 가능하며 OTT라는 구독경제까지 제공한다는 점에 있어서 우노큐브가 한국의 OTT 디바이스 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