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11.27 15:04

 

(이미지제공=경북도)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경북도는 27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홀로그램 융합산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지난 6월 통과된 홀로그램 기술개발 예비타당성 조사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전략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장세용 구미시장, 백승주 국회의원, 김은수 박사를 비롯한 국내 홀로그램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홀로디지로그 휴먼미디어 연구센터의 김은수 센터장의 초청강연으로 시작됐다.

김 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과 홀로그램 융합산업’ 이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홀로그램은 콘텐츠 신서비스 시장창출이 가능한 아이템이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정밀의료와 같은 연관산업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핵심사업임을 강조하면서 5G상용화이후 대규모 데이터 전송이 요구되는 홀로그램 콘텐츠가 이제는 일상속으로 스며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를 위해 국가와 지자체가 핵심기술개발은 물론 지역산업의 성장을 위해 인프라에 대한 지원이 필요함을 역설했다.

이어 경북도의 홀로그램 산업육성 전략과 실증추진계획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경북도는 특히 홀로그램이 경북도의 8대 대표산업 중 대부분 융합이 가능한 산업으로 디지털기기, 자동차융합부품 등에 홀로그램 기술을 접목하여 좀 더 고도화된 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이어진 세션는 원광대 강훈종 교수가 홀로그램 기술개발 예타 사업기획 내용에 대해 소개했다. 또 세종대 김태근 교수와 SKT의 이학순 책임 등이 홀로그램 기술동향과 산업동향 등에 대해 발표하여 세미나를 풍성하게 했다.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경북도는 홀로그램 기술과 시너지 발생이 가능한 다양한 산업적 기반이 있기 때문에 홀로그램 융합산업 육성을 위한 최적지다”며 “경북도는 ‘홀로그램 디바이스 상용화 센터’를 시작으로 도청 내 홀로그램을 이용해 문화관광 콘텐츠를 소개하는‘홀로그램 쇼케이스’, 과학산업 규제혁신지원단을 통한 홀로그램 분야 규제혁신에도 앞장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