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1.28 08:30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건강한 지방을 먹는 식단관리 방법,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에 관한 인기가 여전히 높다.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 소개된 이후로 저탄고지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식품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식물성 오일인 MCT코코넛오일 또한 화제다.

체내에 쌓이지 않고 에너지화되는 중쇄지방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엠씨티오일은 지방 연소를 통해 에너지로 쓰이는 물질인 케톤체 생성에 도움을 준다. 따라서 키토제닉 식단의 필수 재료인 케톤오일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어떤 MCT오일을 먹어야 할까? 좋은 제품을 고르는 팁은 다음과 같다. 팜유가 아닌 코코넛오일 100%의 제품을 선택할 것.

이와 같은 이유로 코코넛 전문 브랜드 코코엘의 제품을 고르면 좋다. 코코엘 굳지 않는 코코넛 MCT오일은 필리핀산 코코넛오일로만 이루어져 있다. 무향 무취의 제품이라 섭취 시 부담이 적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이러한 MCT오일 요리로는 방탄커피, 샐러드 드레싱 등 다양한 저탄고지 식단이 있으며 콜리플라워나 아보카도와 같은 채소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코코엘 엠시티오일의 중쇄지방산의 함량은 82%로, 포만감과 에너지를 높여주는 MCT오일 효능을 제대로 느끼기에도 적합하다. 일반적인 MCT오일 추천 섭취량은 하루 1회~3회, 1스푼이다. 이는 아침 공복에 먹었을 때 가장 좋다. 

한편 코코엘에서는 MCT오일 뿐만 아니라 유기농 코코넛오일과 코코넛오일 캡슐, 비누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MCT오일 5+1과 같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