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1.28 12:00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호주, 영국, 미국 등 서구권 대학교 학위를 취득 할 수 있는 싱가폴 인기 사립대학교 SIM에서 2020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싱가폴 SIM 대학교는 현재 40여개 국가에서 모인 18,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재학 중인 글로벌 사립 대학교이다. 싱가폴 사립대학교 중 항상 최상위에 랭크 되고 있으며 현재 다양한 대학교들과 파트너쉽을 체결하여 학위를 제공 하고 있다. 연계 대학교로는 영국의 버밍엄 대학, 런던 대학, 스털링 대학, 호주의 RMIT 대학, 울런공 대학, 라트로브 대학 그리고 호주의 뉴욕 주립대학이 있다.

SIM에서 학위 취득 시 연계 대학교를 직접 입학하는 것 보다 짧은 기간 내에 훨씬 경제적인 학비로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수업과 학위 모두 본 캠퍼스와 동일하여 서구권 유학이 부담스러웠던 학생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특히 싱가폴은 글로벌 기업의 아시아 헤드쿼터가 많이 자리하고 있는데, IT 등과 같은 인기 직종에 취업을 하기 위해 유학을 가는 학생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SIM 대학교의 IT 학과는 호주에서 공학계열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울런공 대학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한편 SIM 공식 입학처 플라잉촉스는 오는 30일 부산 센텀시티에서 열리는 동남아 유학 설명회를 통해 SIM 대학교 관계자와 직접 입학 상담을 나눌 수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플라잉촉스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