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19.11.28 12:44
기획경제위원회 경제정책국 행감(사진제공=수원시의회)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의원들이 경제정책국 행정사무감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의회)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27일 집행부 경제정책국 업무추진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전통시장, 골목시장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련한 사업 등을 점검했다.

송은자 의원은 지역화폐인 수원페이 충전금액 인센티브에 대한 재원마련에 대해 정보부재와 소득에 따른 접근성 문제 등을 따져서 발행량을 적정한 선에서 조절해 줄 것을 주문했다.

유준숙 의원은 전통시장 활성화와 관련해 혼합형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특색있는 마케팅 개발과 지원을 당부했다.

최찬민, 장정희 의원은 전통시장에 집중된 예산편성과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골목시장에 대해서도 지원기구나 조직, 재원을 적절히 안배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종근 의원은 "도시재생과 상권활성화에 대한 업무를 도시재단에서 위탁 진행하고 있는 만큼 재단에서도 이부분에 대해 함께 고민해달라"며 "장기 사업은 현장지원센터 직원들이 사업 종료시까지 의욕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근무여건 등에 있어서도 개선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택 의원은 전통시장 지원사업과 관련한 국·도비 보조금 사업 집행 및 정산 사후관리에 대해 지적했다. 특히 거북시장의 보조금 정산 서류 검토에서 입찰공고시 참가자격에 지역 및 실적제한이 없는 점, 준공 시 설계내역 부재, 광고물법 위반, 조형물 설치에 있어 점용허가를 받지 못한 점 등을 거론하며 적절하지 못한 사업 진행 과정에 대해 문제점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보조금 집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목적에 맞는 집행과 집행 과정상의 투명성"이며 "전통시장 지원사업 보조금은 전통시장을 살려보겠다는 국민의 마음이 모인 세금임을 명심하고 사업을 추진하고, 담당부서는 관리·감독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