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19.11.28 14:09
협약기업 시상식 및 간담회에서 김기준(앞줄 왼쪽 3번째) 경과원 원장을 비롯한 우수 협약기관 관계자 및 강사들이 감사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협약기업 시상식 및 간담회에서 김기준(앞줄 왼쪽 3번째) 경과원 원장을 비롯한 우수 협약기관 관계자 및 강사들이 감사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8일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2019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우수 협약기업 시상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경과원과 함께 도내 중소기업 재직자 및 채용예정자 교육에 공헌한 우수 협약기업과 교육 강사를 초청해 화합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4차산업혁명 신기술관련 신규과정개발에 힘써준 우수강사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경과원은 교육 및 세미나 등의 참여 실적 등을 평가해 ㈜에스텍파마, ㈜에프에스티, ㈜롤팩, ㈜파크시스템스, ㈜제이솔루션 등 5개사를 올해 우수 협약기관으로 성정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 4차산업혁명 신규과정 개발에 기여한 ㈜에스텍파마 황성봉, 이엠포커스 유재성대표, 누아 서덕진대표를 우수강사로 선장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도내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및 고용시장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협약기관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발굴·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은 지역과 산업의 훈련수요를 반영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중소기업 재직자 및 미취업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과원은 지난 2015년부터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910여개 기업과 협약을 맺고 총 24개 과정 교육운영을 통해 82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내년에도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6년 연속 사업을 수행하게 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